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by 전문정보04 2023. 6. 29.
반응형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의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걱정된다면  글을 끝까지 읽고 치료방법까지 확인하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피로감
2. 무기력감
3. 불면증
4. 체중 증가
5. 손발이 시리거나 저린 증상
6. 소화불량
7. 불규칙적인 생리
8. 소화불량
9. 기억력 저하
10. 피부 건조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위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왜 발생하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량이 감소하거나 갑상선 자체의 기능이 저하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대개 40대 이상의 여성에서 발생하며, 유전적인 요인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혈액검사를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TSH, T3, T4 등의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여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갑상선의 크기와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치료방법으로는 크게 약물치료와 수술치료가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약물치료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하는 약물을 복용하면서 주기적으로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아 조절해 나가는 방식으로 치료합니다. 수술치료는 약물치료로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거나, 갑상선 결절 등의 이유로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진행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약물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약물치료로는 대표적으로 갑상선 호르몬 보충제가 있어요.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대사가 느려지기 때문에,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해 주면 대사를 촉진시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보충제는 대부분의 경우 평생 복용해야 하는 약물이기 때문에, 복용량과 복용시기를 정확히 지켜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수술치료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수술치료 방법으로는 갑상선 전적출술과 갑상선 부분적 축소술이 있어요. 갑상선 전적출술은 갑상선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로, 갑상선암 등의 질환이 있을 때 진행됩니다. 갑상선 부분적 축소술은 갑상선 일부분을 제거하는 수술로, 갑상선 결절 등의 질환이 있을 때 진행됩니다. 수술 후에는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해 주는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내과를 찾아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적극적인 치료로 완치할 수 있으니 건강한 삶을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