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했을때 두통원인 알고 계신가요? 저는 어릴때부터 자주 체해서 고생했는데요, 그럴때마다 머리가 너무 아파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항상 약을 달고 살았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왜냐구요? 제가 해결책을 찾았거든요!
체했을때 두통증상 왜 나타나는 걸까요?
우리 몸속에서는 음식물 섭취 후 소화기관인 위나 장 등에서 제대로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부패하면서 가스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가스가 머리쪽으로 올라가면서 뇌압이 상승해서 두통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체했을때 두통이 생기는 거랍니다.
체했을때 두통증상 어떻게 나타나나요?
일반적으로 체했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속이 답답하고 더부룩하며, 명치부근이 아프고 메스꺼움과 구토감이 동반됩니다. 또한 배에 가스가 차고 설사나 변비 등 배변장애가 생기기도 해요. 이 때 목뒤가 뻣뻣해지고 어깨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며 심할 경우 편두통 및 어지럼증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체했을때 두통약 먹어도 되나요?
보통 소화제를 먹으면 금방 괜찮아진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만성소화불량이거나 위궤양같은 질병이 있다면 오히려 약물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아스피린 같은 진통제는 혈액응고를 방해하기 때문에 출혈성 질환 환자에게 위험할 수 있으며, 고혈압환자에게는 혈압상승효과가 있어서 좋지 않아요. 따라서 단순하게 체했다고 해서 아무거나 막 먹어서는 안됩니다.
체했을때 좋은 음식 있나요?
위장운동을 촉진시켜주는 매실차 혹은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면 몸속 장기들이 따뜻해지면서 위장기능이 활발해져 효과가 좋아요. 그리고 과식 후엔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걷기 운동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자율신경계를 자극해주어 신체리듬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지압점을 눌러주는 것도 좋은데요, 엄지와 검지 사이 움푹 들어간 합곡혈을 꾹꾹 눌러주면 통증완화에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체했을때 두통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평소에 과식하거나 급하게 먹는 습관을 고쳐야하며, 식사시간을 정해놓고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및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지금까지 체했을때 두통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서 빠르게 나을 수 있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한 번 시도해보세요!